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치매환자 실종예방 서비스’배회감지기 등 제공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10-24 16:04:28
기사수정
  • - 실종 경험이 있거나, 실종 위험이 있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무상으로 지원하게 되며, 치매환자 보호자의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치매환자의 위치 확인 가능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치매환자의 실종 예방과 조속한 발견 및 복귀를 위해 배회감지기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치매환자 배회감지기는 실종 경험이 있거나실종 위험이 있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무상으로 지원하게 되며치매환자 보호자의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치매환자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다.

 

배회감지기는 휴대가 간편하고 배터리 수명이 긴 스마트태그와 GPS를 통해 지속적인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손목시계형 배회감지기 중 치매환자의 사용 편리배회 및 실종 빈도 등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 배회감지기배회 가능 어르신 인식표경찰청 사전 지문 등록제 등 치매환자 실종예방 서비스를 지원하며 치매환자의 실종 예방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치매환자의 실종 발생이 갈수록 증가함에 따라 실종 예방을 위한 치매 안전망 구축이 필요하다면서배회 가능성이 있는 치매환자가 실종되어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치매 환자 실종 예방을 위한 배회감지기 지원 및 기타 문의는 김제시 치매안심센터(063-540-1327)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