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금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10-11 17:33:38
기사수정
  • - 민·관 협력 바탕,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 기대 - 2016년 첫 출발 이후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 등을 통해 상시적인 보호 체계를 구축
[김제=뉴전북] 김제시 금구면 행정복지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최수연이하 협의체)가 지난 10일 금구면 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복지대상자 지원 확대 및 지역자원 발굴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지난 2016년 첫 출발 이후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 등을 통해 상시적인 보호 체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공공·민간위원 18명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4년 하반기 신규 특화사업협의체 신규 위원 모집 홍보복지사각지대 및 지역 자원발굴 방안 등을 논의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펴 주민의 다양한 복지 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했다.

 

최수연 민간위원장은 소외된 이웃을 살피기 위해 무엇을 할지 함께 고민하고든든한 사회적 울타리 역할을 할 수 있는 협의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승곤 금구면장은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 복지자원 발굴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시는 협의체 위원분들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으뜸 금구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협의체는 영양반찬지원사업장수어르신 생일축하지원사업 등을 매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으며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및 자원발굴과 민관협력을 통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