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4년 김제시 자살예방의 날 기념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9-10 15:45:46
기사수정
  • -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공모전」 시상식 및 캠페인 개최 - 선정된 팀에게는 상패와 함께 대상 30만원, 최우수상 20만원, 우수상 15만원, 장려상 10만원의 상당의 김제사랑상품권이 지급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정신건강복지센터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기념해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공모전에서 입상한 팀을 대상으로 시상식 및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8월 12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됐으며많은 개인과 단체에서 참가했다온라인 동영상 조회수와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체 심사를 거쳐 총4팀을 선정했으며 선정된 팀에게는 상패와 함께 대상 30만원최우수상 20만원우수상 15만원장려상 10만원의 상당의 김제사랑상품권이 지급됐다또한 선착순 100명에게도 기념품을 제공했다.

 

시상식 후에는 생명사랑 로고송 댄스 챌린지 공연팀과 센터직원 30여명이 함께 김제터미널 사거리에서 댄스 챌린지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정신건강복지센터 로고송인 마음의 창문을 열고 사랑가득에 맞춰 댄스챌린지를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생명의 소중함을 알렸다.

 

이번 댄스 챌린지에 참여한 A씨는 김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로고송이 마음이 힘든 분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고 이번 행사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도 뜻깊은 추억을 갖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김제시민 모두가 자살로부터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맞춤형 자살예방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세계보건기구(WHO)와 국제자살예방협회(IASP)는 2003년 전 세계에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자살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매년 9월 10을 '세계자살예방의 날'로 제정했으며 김제시도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해오고 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