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솔티숲에서 만난 자연, 정읍시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 성황리 개최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4-09-10 00:22:47
기사수정

[정읍=뉴전북] 정읍시 환경교육센터는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국가생태관광지역 솔티숲 일원에서 정읍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탐사 대작전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태계와 생물다양성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80명의 초등학생(5~6학년)을 비롯해 생물 전문가와 진행 요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자연 속에서 다양한 생물을 관찰하고 직접 조사하는 생생한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생태계의 중요성을 몸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 학생들은 솔티숲 생태체험장에서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아 식물, 곤충, 동물 등 다양한 생물종을 탐구하며, 직접 조사하고 기록하는 활동을 통해 생태계의 복잡성과 아름다움을 체험했다.

 

이 과정에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돼 생물다양성에 대한 이론적인 이해와 실질적인 학습이 동시에 이루어졌다.

 


시 환경교육센터 이갑상 센터장은 이번 탐사 대작전은 초등학생들이 자연 속에서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체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미래의 환경을 책임질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 본 식물과 곤충들을 직접 관찰하고 조사할 수 있어 정말 신기하고 재밌었다앞으로 자연을 더 아끼고 보호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