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정읍 쌍화차,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다!
  • 강옥선 기자
  • 등록 2024-09-03 00:13:07
기사수정
  • - 서울 ‘명동아트브리즈’ K-디저트 전시 홍보, 아미(BTS팬클럽)들을 홀리다!

[정읍=뉴전북] 정읍시가 서울 명동에서 개최된 BTS(방탄소년단) 멤버 정국의 전시회 <골든: 더 모먼츠(GOLDEN: The Moments)>와 연계해 정읍 쌍화차를 홍보하는 이색적인 마케팅을 펼쳐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달 30일부터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전시회를 찾은 전 세계 팬들에게 정읍 쌍화차를 시음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K-팝 열풍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정읍 쌍화차는 해외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정읍 쌍화차는 숙지황, 작약, 생강 등 20여 가지 한약재를 달여 만든 전통차로, , 은행 등의 고명을 넣어 더욱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정읍은 쌍화차의 주재료인 지황의 주산지로 유명하며, 장명동 일대에는 쌍화차를 전문으로 하는 찻집들이 모여 있어 쌍화차 거리를 형성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미국, 일본, 중국 등 세계 각국의 팬들은 정읍 쌍화차의 독특한 향과 맛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이학수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정읍 쌍화차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K-디저트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많은 사람들이 정읍에 방문해 쌍화의 맛을 느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830~922, 1011~113일까지 명동아트브리즈 3층 전시관에서 진행되며 정읍쌍화차거리협의회와 정심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참여해 정읍 쌍화차 전시와 판매를 실시한다.


강옥선 기자 lokol2@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