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교육…안전한 농업환경 조성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4-08-21 12:45:19
기사수정
  • - 4회에 걸쳐 농업인 대학 교육생과 여성농업인단체 회원 175명 교육

[익산=뉴전북] 익산시가 농작업 안전사고 발생 예방과 농업인의 안전인식 개선에 나섰다.


시는 지난 4월 농작업 안전재해예방 교육을 시작해 8월 21일까지 4회에 걸쳐 농업인 대학 교육생과 여성농업인단체 회원 175명에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산업보건분야에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송명희 전북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를 강사로 초청해 이론과 실습 교육으로 진행됐다.


농작업 재해 현황근골격계질환넘어짐 및 추락 사고농기계 사고안전재해보험 등 농업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이론 교육이 이뤄졌다아울러 상황별 응급처치와 구급약품상자 사용 실습으로 교육 효과를 높이고 농업인들의 관심을 끌어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농작업 안전재해예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농작업 환경 조성을 위해 안전 관련 지원과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농작업 안전재해예방 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수료증의 유효기간은 2년이며 농업인 안전보험 5%(산재형 기준 9,660), 농기계 종합보험 3%(최대 3만 원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홍순일 기자 fianl19@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