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내지역 안보를 지키는’을지연습 실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8-20 14:52:49
기사수정
  • -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박4일 간 비상대비태세확립 위한 2024 을지연습 실시 -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연 1회 전국단위…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34일 간 비상대비태세확립을 위한 2024 을지연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발생 시 국가와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연 1회 전국단위로 실시하는 비상 대비 훈련이며비상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정부 기능 유지·군사작전 지원·국민 생활 안정 등이 목적이다.

 

이번 을지연습은 핵 위협 및 드론을 이용한 중요시설 테러 등 변화하는 안보 상황을 반영한 실전 같은 훈련을 통해···경의 긴밀한 공조체계 구축과 전쟁지속능력 향상을 위해 실시된다.

 

특히을지연습 2일 차인 20일에는 국가 중요시설 테러대비 훈련, 4일 차인 22일에는 전 국민이 참여하는 공습대비민방위 훈련이 실시되며 차량이동 통제소방차 길터주기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최근 북한의 ICBM 미사일 발사 등으로 국제적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어 시민 안전과 안보에 대한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는 만큼 올해 을지연습을 통해 비상대비태세 역량을 한 단계 높이는 내실있는 을지연습이 되도록 연습 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