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기술혁신과 성장 원하는 에너지기업이라면 새만금으로!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4-08-19 19:48:14
기사수정
  • - 도,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 에너지입주기업 모집 - 지상5층 연면적 5,844㎡ 규모, 회의실, 세미나실, 구내식당 등 갖춰 - 최대 7년간 기술컨설팅, 제품 상용화, 산학연 네트워크 등 …

[경제=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는 새만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에 입주할 기업과 기관을 913일까지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총 4개 입주공간 규모로, 에너지 관련 혁신 기업들에게 기술컨설팅, 제품 상용화, ··연 네트워크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될 예정이며, 10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대상은 에너지 및 에너지 연관 산업 분야로, 지원자격은 연구개발업(M70) 엔지니어링 및 과학기술 서비스(M72) 업종을 영위해야 한다. 선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이루어지며. 선정된 기업들은 센터의 지원시설과 편의시설 등을 이용할 수 있게된다.

 

새만금 2공구(군산시 오식도동)에 위치한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는 에너지 관련 산업의 혁신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설계된 5층 규모의 건물이다. 연면적 5,844에 이르는 이 센터는 회의실, 세미나실, 구내식당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입주기업들이 최적의 환경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에너지 분야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거나 창업을 준비하는 기업 등을 위해 센터의 공유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공유 오피스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모집에서 선정된 기업들은 최대 7년간 입주할 수 있으며, 새만금 2공구에 위치한 에너지 국가종합연구실증단지, 수상태양광 종합평가센터, 신재생에너지 전문인력양성센터 등과의 접근성을 통해 기술개발, 시험·실증 등을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받게 된다.

 

입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전북특별자치도 청정에너지수소과(063-

280-4729)로 문의하거나, 전북자치도,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배주현 청정에너지수소과장은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종합지원센터는 에너지 특화기업 발굴, 기업유치, 기업육성 사업 등 에너지 기업 지원의종합플랫폼이라며 센터에 기술력있는 에너지기업과 기관의 집적화를 위해 입주기업의 지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라고 말했다.


홍순일 기자 fianl19@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