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농민회, 2024 가족한마당 행사 성황리 열려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8-02 15:13:57
기사수정
  • - 바쁜 농번기를 끝내고 모처럼 쉼과 나눔의 시간 가져 - 농민회 회원의 화합과 농업 ․ 농촌의 발전을 위한 각오를 다지는 시간
[김제=뉴전북] 김제농민회(회장 최재호)는 지난 2, 김제시 조수골 체험 휴양마을에서 농민회 회원의 화합과 농업 농촌의 발전을 위한 각오를 다지는 2024 김제농민회 가족한마당 행사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기후 식량 농업 생명 위기 극복! 국가 책임 농정 실현!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정성주 시장을 비롯한 전국농민회 총연맹 하원오 의장 등 내외빈과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신명나는 장고 공연으로 문을 열었고 김제농민회 최재호 회장의 대회사, 내빈의 격려사 및 축사, 결의문 낭독으로 개회식이 진행되었으며 이후 레크레이션과 물놀이 등을 통해 바쁜 농번기를 끝내고 모처럼 마음의 시름을 덜고 모두가 하나가 되어 한가족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는 쉼과 나눔의 시간을 가졌다.

 

김제농민회 최재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농산물 가격폭락과 생산비 폭등, 이상 기후로 인해 갈수록 농민들의 살림살이가 팍팍해지고 있지만 농업은 포기할 수 없는 주권이며 생명이기에 다시 모를 심고 밭을 일구며 국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다오늘 가족한마당 행사를 통해 지역 농업의 활로를 모색하고 농민회의 단합과 친선을 도모하여 김제농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자고 강조하였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축사에서 여러 어려운 국내외적인 여건 속에서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 애쓰며 농업인들의 권익 향상은 물론 소외되는 농업인들이 생기지 않도록 농업과 농촌 곳곳을 살피는 농민회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다앞으로도 농민회를 포함한 농업인 단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농업인들의 소득향상을 위한 시책을 펼쳐 농업수도의 위상을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