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아영면, 2024년 폭염 대비 취약노인 선풍기 전달 『취약계층 여름나기 팬(fan)서비스 사업』
  • 황신영 기자
  • 등록 2024-07-22 17:53:26
기사수정
  • -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발생빈도 증가 - 2024년 폭염 대비 취약노인 보호대책의 일환으로 온열질환 예방 위해 추진
[남원=뉴전북]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폭염 발생빈도가 증가함에 따라 아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협의체)2024년 폭염 대비 취약노인 보호대책의 일환으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한 ˹취약계층 여름나기 (fan) 서비스 사업˼추진한다.

 

아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6개 마을 어르신들의 시원하고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협의체 기금으로 선풍기를 마련하고 협의체 위원 및 이·통장의 협조를 받아 지난 19일부터 전달하였다.

 

또한 아영면 맞춤형복지팀은 11가구 소통행정과 병행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게도 휴대용 선풍기 80대를 준비하여 함께 배부하고 있다.

 

11가구 소통행정으로 방문한 매산마을 김○○은 휴대용 선풍기를 지원 받고 한여름에 밭에 나가거나 병원을 갈 때에도 이제는 시원하게 다닐 수 있겠다, “자녀들이 바빠 자주 찾아오지 못하는데 이렇게 면에서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면장(이금연)아영면에 최근 정기 기부가 늘어 복지 사각지대에 여있는 관내 취약 계층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 앞으로도 ·관이 하나되어 아영면에 기부문화가 정착되고 복지 공동체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직접 발로 뛰는 소통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황신영 기자 hysy0417@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