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어르신들, 특식 드시고 올 여름도 건강하세요!
  • 황신영 기자
  • 등록 2024-07-22 17:53:29
기사수정
  • -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 “어르신께 생명존중 특식 만들어 드리기”
[남원=뉴전북] 남원시가 위탁하고 사단법인 CYA(이사장 정진해)가 운영하는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정일신)가 지난 20, 사매 수동마을회관에서 어르신 15명에게 냉면, 부침개, , 과일 등 특식을 대접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활동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공모한 사업으로, 청소년 자기주도형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남원하늘중학교와 남원용성초등학교 재학생 10명이 재료 손질부터 조리, 식사 대접까지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한편, 어르신들을 위한 즐거운 춤과 노래도 준비해 마을잔치 분위기를 한껏 돋웠다.

 

이날 점심을 드신 한 어르신은 정성껏 만들어준 식사 덕분에 지친 몸과 마음에 힘이 생겼다라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정일신 센터장은 청소년은 어르신에게서, 어르신은 청소년에게서 서로 생명의 소중함을 느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통해 생명 존중의 메시지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각종 상담과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고위험군 청소년에 대한 1:1 찾아가는 청소년동반자 상담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센터(063-633-1977)로 문의하면 된다.


황신영 기자 hysy0417@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