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북자치도, 전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지원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4-07-16 22:46:09
기사수정
  • - 전북자치도교육청,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유관기관과 연대와 협력 도모 - 직업계고 전문인력과 중소기업 일자리 매칭 지원

[사회=뉴전북] 전북특별자치도에서 전북지역 직업계고 재학생과 졸업생의 취업 지원 및 우수 중소기업과의 만남의 장이 마련됐다.

 

16일 전주대학교 스타센터에서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전북자치도교육청이 공동 개최하고 전북자치도일자리센터를 포함해 총 19개의 도내 일자리 지원기관이 공동 주관한전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가 개최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채용관 정책홍보관 컨설팅관 부대행사관(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이력서 무료사진 촬영, 스트레스 진단, 퍼스널컬러진단 등) 체험관(메타버스 VR 체험) 등으로 1,000여명 이상이 참여하였다.

 

특히 자동차 부품, 농생명, 바이오, 식품산업, 이차전지 등 도내 우수 중소기업 60개사가 도내 32개 직업계고 학생과 1:1 현장 면접을 진행하여 큰 인기를 끌었다.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매칭된 직업계고 재학생은 향후 우수 중소·중견기업에서 학습 중심 현장실습에 나서고, 11월 이후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받는다.

 

박현규 전북자치도 특별자치교육협력국장은 앞으로도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교육발전특구 등 교육부 사업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도교육청, 대학, 유관기관 등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한 지역인재가 유입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홍순일 기자 final19@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