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제1차 완주군 노사협의회 개최
  • 이연희 기자
  • 등록 2024-06-28 14:55:17
기사수정
  • 직원 후생복지 및 근무여건 개선 다양한 안건 논의

[완주=뉴전북] 완주군에서 27일 직원 후생복지와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노사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노사협의회는 노측 고환희 완주군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5명과 사측 유희태 완주군수 등 5명 등이 참석하여, 2023년 단체협약사항 점검등 6가지 안건과 직원 후생복지와 근무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안건 중에는 악성민원과 청사방호를 위한 방안 마련과 직원 복지를 위한 특별휴가 신설 및 확대 등 MZ세대 공무원을 겨냥하여 ‘즐겁게 일하고 다니고 싶어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하자’를 모토로 한 다양한 안건이 제시되었다.

고환희 위원장은 "노사협의회 안건들이 즐겁게 일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 디딤돌이 되었으면 한다”며 “공무원 인사 또한 군수님께서 참모진들이 함께 논의하며, 더 나은 인사가 이루어져 직장 분위기 조성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주민이 질 좋은 행정서비스를 받기 위해선 공무원이 먼저 좋은 여건속에서 근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노사협의회 안건 중 좋은 의견들을 종합하여 더 나은 직장분위기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완주군 노사협의회는 분기별 개최되고 있으며, 완주군 직원 후생복지와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노사간 다양한 안건을 논의하고 있다.

이연희 기자 hbday-@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