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 청년마루, 성남 중원청소년수련관과 상호 교류 협약체결
  • 황신영 기자
  • 등록 2024-06-27 15:48:39
기사수정
  • - 남원시, 성남시 자매결연에 이어 청년교류 나서 - 강영재 센터장과 이관희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
[남원=뉴전북]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수탁운영중인 남원청년마루와 경기도 성남시 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이 26일 남원청년마루 1층에서 강영재 센터장과 이관희 관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교류 활성화와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으로 서로의 자원을 최대한 공유하도록 노력하고두 도시 간 청년 스스로 인구감소와 AI 사회전환기 등의 사회문제를 직면하고 함께 상생방안을 찾아가는 청년교류 활성화와 다양한 경험 제공으로 지속적인 네트워킹 구축 및 교류하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지역 간 청년 교류 활동 참가자 발굴 및 홍보 지역 간 청년 문화체험 교류 활동 지역 간 청년 창업가 네트워킹 구축 및 활성화 자매결연도시 교류 활동 사업 연계 공동 사업 운영 등 두 지역간 청년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소통과 경험을 제공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지난 2월 경기도 성남시와 자매결연 체결에 이어 첫 번째로 두 도시간 청년교류를 환영하며 적극 교류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며, 이번 협약으로 성남시의 많은 청년들이 남원을 체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신영 기자 hysy0417@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