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히, 지난 5월 도통사랑나눔장터로 기부로 758,000원으로 수익금이 만들어졌으며, 장터의 수익금을 재기부하여 기부의 선순환을 조성하고 평소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재사용하여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게 되며 친환경수세미 등은 나눔장터가 자원의 절약 및 환경보호·자원순환에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나눔장터에 참여한 한 지역 주민은 “물품기부를 통해 이번 기회에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이웃과 나눔으로써, 기부도 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는 물건을 재정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행사장에서 고향사랑기부제, 2024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 생활인구정책알림 서비스 홍보, 남원시정 홍보문자 알림서비스 신청 홍보등을 통해 이용객을 대상으로 시정에 대하여 홍보하고, 주민들의 각종 민원을 청취할 수 있는, 지역주민과 소통과 화합할 수 있는 상호 소통할수 있는 교류의 장을 운영하였다.
한편, 소선자 도통동장은 “주민들의 작은 정성이 모여 소중한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뜻 깊은 나눔 행사가 되었다.”며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리고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을 당부드리면서, 수익금은 주변의 취약계층을 위해 뜻깊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황신영 기자 hysy0417@nat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