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 어버이날 다채로운 기념 행사 열려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4-05-07 17:53:14
기사수정
  • - 7일 '제52회 어버이날 기념행사', 16일 '효(孝) 콘서트' 진행 - 8일, 남부·황등·북부 노인복지관 카네이션 전달 및 행사 추진
[익산=뉴전북] 익산시가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곳곳에서 어르신들의 헌신과 사랑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문화행사를 펼친다.

익산시는 어버이날을 맞아 효를 실천하고 사랑하기 위해 노인일자리 수행기관들이 '어버이날 기념행사'와 '효(孝)콘서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익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병기)은 KCN금강방송과 함께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7일 이리 신광교회에서 제3회 청춘 효(孝)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2,000여 명의 어르신을 비롯 정헌율 익산시장과 최종오 익산시의회 의장, 한병도 국회의원, 이춘석 국회의원 당선인, 시의원, 권오국 신광복지재단 이사장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경로효친 사상 고취와 효행 풍토 조성에 공헌한 유공자 9명에게 도지사 및 익산시장 표창장 수여로 시작했다.

2부 공연에는 장구의 신 가수 '박서진'과 무조건으로 유명한 가수 '박상철'이 무대를 선보였으며, 골프를 테마로 하는 트로트 걸그릅 '레이디티'와 국악가요팀 등이 출연해 어르신들의 흥을 돋웠다.

8일에는 남부권·황등·북부권 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제52회 어버이날을 맞아 노인복지관 어르신 780여 명에게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간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오는 16일 원광효도마을 시니어클럽(관장 신이원)은 룩스필하모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익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효(孝) 힐링콘서트'를 개최한다.


홍순일 기자 final19@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