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군산 시립교향악단 “교과서, 클래식을 만나다” 제72회 특별기획 연주회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4-03-27 13:13:15
기사수정
  • “해설이 있는 교과서 음악회” 공연장에서 즐기는 음악수업 진행

[군산=뉴전북] 군산시립교향악단이 오는 4월 25일(목) 19시 30분 군산 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제72회 특별기획 연주회 “해설이 있는 교과서 음악회” 공연장에서 즐기는 음악수업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이명근 지휘자가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해설로 클래식 음악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게 기획되었으며, 어린이들이 초등학교 음악 교과서에 수록되어 있는 악기와 노래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학교 시간표처럼 4교시 수업 형태로 각 파트를 분류하여 쉽고 재미있게 이루어진다.

먼저 1교시 수업은 현악 시간으로 생상의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와 ‘동물의 사육제 중 백조’를 만날 수 있다. 2교시는 관악 시간으로 ‘가브리엘 오보에’, ‘Hymn’, ‘라수스 트롬본’ 등 금관악기의 묘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어서 3교시는 성악 시간으로 군산시립합창단 남성중창과 여성중창이 출연하여 뮤지컬 노트르담 파리 중 ‘대성당들의 시대’와 ‘아름다운 나라’ 연주를 통해 공연의 분위를 한층 끌어올린다.

마지막 4교시는 지휘 수업을 통해 오케스트라 전체를 만나는 시간이다. 

로시니의 ‘윌리엄텔 서곡’과 오펜바흐의 ‘캉캉’을 연주하며 화려한 선율이 가득한 무대로 관객들의 감성을 사로잡을 예정이며 이번공연은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전석 무료이다.

홍양숙 예술의전당관리과장은 “음악 교육 과정에 실려있는 곡들을 공연에 접목시켜 악기와 노래를 보고 듣고 느끼는 시간을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예매는 3월 28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티켓링크에서 할 수 있으며, 예매한 티켓은 공연 당일 4월 25일 오후 6시 30분부터 공연장 로비에서 수령할 수 있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