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청년 창업·소상공인 맞춤형 경영컨설팅 시행
  • 황신영 기자
  • 등록 2024-03-21 14:44:59
기사수정
  • - 마케팅, 경영진단, 점포운영, 창업 전반에 대한 분야 대상 - 전문 컨설턴트와 1:1 매칭 통한 소상공인 맞춤형 교육방식으로 진행

[남원=뉴전북] 남원시가 청년 예비창업자와 청년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경영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대상자 모집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컨설팅은 마케팅, 경영진단, 점포운영, 창업 전반에 대한 분야를 대상으로하며 전문 컨설턴트와 1:1 매칭을 통한 소상공인 맞춤형 교육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신이 원하는 컨설팅 분야를 결정해 신청하면 매칭된 전문가가 직접 현장을 방문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컨설팅 비용은 남원시에서 지원한다.

 

대상자는 컨설팅 교육을 이수하고 창업을 할 경우, 남원시 특례보증과 연계하여 최대 5천만원의 보증대출과 이차보전금 3%3년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대상은 남원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19세부터 45세까지의 청년이며, 이미 사업을 하고 있는 청년사업자도 컨설팅 교육을 지원받고 남원시 특례보증을 받을 수 있다.

 

금년에는 10명 정도의 대상자 모집을 목표를 하고 있으나, 신청 상황에 따라 추가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우리시 청년들에게 취업은 물론, 자기 적성을 살린 소규모 창업도 지원하여 지역사회 젊은 인재들이 활발하게 자기 꿈을 실현하고, 고향에 안정적으로 상주할 수 있는 기반을 계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신영 기자 hysy0417@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