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주천면, 99세까지 팔팔하게
  • 황신영 기자
  • 등록 2024-03-20 20:58:23
기사수정
  • - 경로당 입식테이블·의자 지원 -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지원금 380만원 활용
[남원=뉴전북] 남원시 주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영근)는 노인성 질환으로 좌식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관내 23개 경로당에 입식테이블 및 의자를 지원하는 구구팔팔(9988) 건강지키미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번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기탁사업 지원금 380만원을 활용하여 각 마을 경로당에 입식테이블과 의자를 지원한 사업으로, 경로당 이용을 활성화시키고, 서로 마주보고 앉아 대화를 나눔으로써 사회적 교류를 촉진하고 소속감을 강화하고자 추진되었다.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한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관절이 아파 바닥에 앉아있는 게 힘들고 불편했는데, 경로당에 입식테이블과 의자를 지원해주니 앉았다 일어나기도 편하고 더 오래 경로당에서 놀다 갈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김영근 주천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랜 좌식문화와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경로당 이용에 불편을 겪어야 했던 어르신들에게 입식테이블과 의자를 제공함으로써 관절 건강과 편안한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경로당 이용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여 건강한 노후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황신영 기자 hysy0417@nate.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