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익산시민 건강과 행복, 한방(韓方)에 해결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4-03-13 11:26:38
기사수정
  • - 찾아가는 한방 순회진료,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 호응 - - 경도인지장애, 인지 저하…한방치료 지원으로 치매 조기 관리 도움

익산시 보건소가 한방 진료 프로그램을 통한 시민 건강관리에 나섰다.


익산시는 찾아가는 한방 순회진료와 생애주기별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우선 '한방 순회진료'는 한의사가 직접 의료기관 접근성이 떨어지는 읍·면의 고령자를 찾아가는 사업이다혈압이나 혈당콜레스테롤 등 기초 건강을 측정하고 침한약 제제한방 파스건강상담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보건교육과 관절 통증 완화를 위한 생활 습관 개선 교육이 병행돼 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를 긍정적으로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한방 순회진료는 지난 4일을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주 2~3회에 걸쳐 진행된다순회진료를 통해 연간 3,600여 명의 주민에게 한의약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전망이다.

생애 주기에 따른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청소년부터 임산부갱년기 여성노인 등 대상자 맞춤형 한의약 프로그램으로 갱년기 한방으로 날리자(60한방으로 관절 튼튼 교실(60한방으로 몸과마음 청춘교실(60시원한 소변 한의약 교실(30생리통 예방 건강 교실(8임산부 건강관리 교실(6등이 운영되고 있다.


한의약 건강증진 사업은 전문 강사가 초빙돼 체조나 원예치료웃음 치료 등을 병행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실제 프로그램별 모집인원도 기존 계획 15명에서 많게는 2배까지 증원되기도 했다.


익산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한방치료 지원으로 치매 조기 관리를 돕고 있다.


익산시 치매안심센터에서 실시한 선별검사(CIST) 결과 경도인지장애와 인지 저하로 진단받은 만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지정 한의원과 연계해 4개월간 침··약제 등 한의학 치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홍순일 기자 final19@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