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과의 지속적인 소통으로 대회 준비 만전
[군산=뉴전북] 군산시청 지하 민방위상황실에서 2024 군산 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 상황보고회가 지난6일(수) 열렸다.
신원식 부시장 주재로 진행된 이 날 회의에서는 국소장 및 관과소장, 읍면동장 약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사항 보고와 관련 부서 협조사항 안내, 부서별 추진계획 보고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신원식 부시장은 “군산의 대표 스포츠 이벤트인 군산 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준비에 있어 각 부서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추진사항에 맞춰 진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군산을 방문하는 참가자들을 맞아 대회 준비뿐 아니라 교통, 숙박, 위생, 관광 등 전 분야에 체계적인 점검을 통해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군산시는 준비상황보고회에 앞서 이미 지난 28일 군산체력인증센터 3층 세미나실에서 ‘2024 군산 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유관기관 실무협의’를 개최해 사전점검에 만전을 기했다. 군산시 주요 부서들과 군산소방서, 군산교육지원청,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 군산시 모범운전자회, 군산시 자율방범대, 군산시민경찰연합회 등 유관기관들이 참석했던 실무협의에선 대회 추진사항 및 기관별 협조 사항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산시 관계자는 “군산시의 대표 스포츠 이벤트인 만큼 관련 부서 및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참가자의 안전과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준비에 완벽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2024 군산 새만금 국제마라톤대회 참가 접수는 3월 26일(화)까지 홈페이지(www.gsmg-marathon.com)으로 접수가 가능하며며, 5km/10km/풀코스 3개 종목으로 나누어 신청할 수 있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