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드림스타트 가족과 함께 행복 충전
  • 홍순일 기자
  • 등록 2024-02-27 08:56:38
기사수정
  • - 1박 2일 동안 서울 일원으로 드림스타트 종결 아동 및 가족 35명과 함께 가족여행

[남원=뉴전북] 남원시 드림스타트에서는 24()부터 25()까지 12일 동안 서울 일원으로 드림스타트 종결 아동 및 가족 35명과 함께 가족여행을 다녀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졸업을 앞둔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바쁜 일상과 경제적인 어려움 등 다양한 여건상 가족여행을 쉽게 할 수 없는 가정에게 즐거운 추억과 가족() 증진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되었다.

 

아동들은 부모님과 함께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및 롯데타워 전망대를 관람하고, 백제문화 탐방을 위해 한성백제박물관을 방문하는 등 특별한 추억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는 좋은시간을 가졌다.



가족여행에 참여했던 한 가족은 여행기간 동안 아이와 대화도 많이 하고 아이들과 함께 즐겁게 놀 수 있어서 행복했다. 또한, 사진을 많이 찍으며 소중한 추억의 시간을 만들었다. 정말 고마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차미화 여성가족과장은 문화적 체험 기회가 적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가족여행을 통해 가족 간 행복한 추억도 만들고, 앞으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더욱 성장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 드림스타트는 매년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및 부모교육, 심리지원, 학습지원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홍순일 기자 final19@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