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사)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박민수 변호사 이사장 선임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2-08 09:14:45
기사수정
  • -(사)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1992년 6월 ‘동학농민혁명백주년기념사업회’ 창립 -역대 이사장, 한승헌 변호사, 김정기 서원대 총장, 이영호 한일장신대 총장, 이종민 전북대 교수 등

[사회=뉴전북] ()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지난 25일 개최한 제31차 정기총회에서 박민수 변호사를 차기 이사장으로 선출했다.

 

박민수 신임 이사장은 제19대 국회의원을 지내고,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회원으로 그동안 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감사, 사무처장, 이사 등 임원으로 꾸준히 활동해 왔다.

 

기념사업회 이사장의 임기는 20243월부터 3년이며, 이취임식은 3월 중 실시할 예정이다.

 

()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동학농민혁명의 역사적 대의를 널리 알리고자 그 백주년을 2년 앞둔 19926동학농민혁명백주년기념사업회를 창립 했다.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기념사업 추진을 위하여 19937월 문화관광부 법인으로 승인받아 지금까지 활동해오고 있으며, 역대 이사장으로는 한승헌 변호사, 김정기 서원대 총장, 이영호 한일장신대 총장, 이종민 전북대 교수등이다.

 

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는 동학농민혁명을 기념하기 위한 각종 문화예술사업, 동학농민혁명의 민족정신을 계승 선양하기 위한 사업, 동학농민혁명에 관한 학술편찬사업, 민족문화의 전승 및 보급을 위한 문화예술사업등을 수행해왔으며, 특히 2019년에는 그간 기념사업회의 숙원이었던, 1996년 일본 북해도대학에서 봉환한 동학농민군 지도자 유골의 안장사업을 거행했다.

 

이사장으로 선출된 박민수 변호사는 30여년 동안 기념사업회를 이끌어 오신 여러 이사장님들의 발자취를 이어 나가 동학농민혁명 정신을 구현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제반사업과 동학농민혁명의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함양하기 위한 각종 기념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