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마을회관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 실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4-01-22 16:17:19
기사수정
  • -최근 농촌지역 화재 잇따라 -산림인접지역 마을 긴급 방문 교육

[사회=뉴전북]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동일)는 지난 22일부터 농촌지역 고령층 긴급 화재안전대책 일환으로 마을회관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했다.

 

추진 배경은 최근 농촌지역 화재로 고령층 사망자가 증가하였기 때문이다. 이에 전주덕진소방서는 산림인접지역인 왜망실마을 등 9개 마을에 대해 마을회관으로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을 실시 했다.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중식시간을 활용 전주덕진소방서 직원들이 직접 마을회관에 방문하여 홍보 포스터 및 전단지를 배부 하고 일부 발견된 노후 소화기를 교체해주는 등 농촌 어르신 화재사고 예방수칙안전교육을 실시 했다.

 

농촌어르신 화재사고 예방수칙 내용으로는 전기장판 사용주의, 아궁이 불티주의, 문어발식 전기콘센트 사용 금지, 가스레인지 사용 후 코크와 밸브 잠그기, 음식물 조리 중 자리 지키기, 화복보일러 적정 연료량 투입, 연통청소,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 시 119에 사전 신고, 단독경보형감지기 설치, 소화기 비치 등 이다.

 

강동일 전주덕진소방서장은 최근 농촌지역에 화재가 잇따르면서 농촌지역 화재안전에 빨간불이 들어온 상태이다라며 이번 농촌지역 고령층 긴급 화재안전대책을 적극 추진하여 주민들이 한겨울 화재에 대한 불안감을 갖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