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남원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실시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4-01-12 18:45:51
기사수정

[남원=뉴전북] 남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인배)에서는 2024년도 한 해 농사를 위한 ‘2024년도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작년에는 대면으로 14일부터 221일까지 진행되었으나 2024년은 설 명절 전에 모든 교육을 완료할 계획으로 전문작목교육, 찾아가는 읍면별 교육, 여성농업인 안전교육이 진행된다.

전문작목교육은 사과, 포도(샤인, 캠벨), 복숭아, 딸기, 양봉, 염소, 만감류, 복분자, 토양관리까지 총 10과목 13, 찾아가는 읍면별 교육은 농기계 안전교육, 공익직불제 의무교육 등에 대해 총 17, 여성농업인 안전교육은 총 5회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작년과 다르게 전문작목교육은 전문 외부강사를 초빙하였고 같은 작목을 2회 하더라도 내용이 다른 교육을 편성(ex. 사과, 포도)하여 농업인의 입맛에 맞는 교육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찾아가는 읍면별 교육은 작목교육이 아닌 농기계 사고에 대비한 안전교육과 공익직불 의무교육으로 편성하였다.

 

한편 새로 신설된 여성농업인 안전교육은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시 안전교육과 근골격계질환 예방교육으로 진행되며 여성농업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이번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남원시민 또는 남원시 귀농예정자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따로 교육을 신청하지 않고 원하는 작목, 시간대에 와서 들을 수 있다.

 

교육관련 문의사항은 남원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농업인교육팀 또는 각 읍면별 농민상담소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남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농업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며, 지역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고 밝혔다


이영임 기자 taketka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