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전주덕진소방서 농기계 소화기 비치하여 화재 예방 당부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3-10-18 19:50:31
기사수정
  • -최근 5년간 농기계 화재 영농 수확철에 집중

[사회=뉴전북] 전주덕진소방서(서장 강동일)는 영농 수확철을 맞아 농기계 화재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농기계에 소화기를 비치하기를 당부했다.

 

국가화재정보센터 화재통계에 따르면 최근 5년간(2018~2022) 도내에서 총 168건의 농기계 화재가 발생했으며, 4명의 인명피해(부상 4)7억여 원(728,455 천원)에 가까운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특히 전체 농기계 화재 중 29.1%가 영농 수확철인(10~11) 사이에 집중되어 이 시기 농기계 사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주덕진소방서 관계자는 트랙터, 콤바인 등 농기계 화재는 벨트의 마찰 및 과부하, 연료 또는 기름의 누유, 전기배선의 접촉 불량 및 노후 등으로 화재가 발생한다라고 농기계 화재의 주요 원인을 설명하며 오일류 및 냉각수 점검과 엔진 내부 청소 및 정격 휴즈 사용 등 정비·점검, 농기계 인근 소화기 비치로 농기계 화재를 예방해야 한다라고 안전 수칙 준수를 전했다..

 

이창현 전주덕진소방서 예방안전팀장은 최근 출고되는 농기계는 소화기를 갖춘 경우가 늘고 있지만, 아직도 대다수는 소화기를 비치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라며 소방차 접근 등 화재진압에 큰 어려움이 따르는 농기계 화재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반드시 농기계 마다 소화기를 비치해달라라고 강조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