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 제18회 순창장류축제 현장서 나눔과 기부 실천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3-10-16 20:21:22
기사수정

[순창=뉴전북] 전북 순창군은‘농촌사랑 
동행순창’제1호 협약단체인 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회장 유청길)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열린 제18회 순창장류축제 행사장에서 재능기부는 물론 나눔을 실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회는 축제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전통식품을 시식할 수 있도록 하고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행사를 통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이 쌀엿·한과·고추장 등 전통식품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는 작년 9월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순창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농촌사랑 동행순창’의 제1호 협약을 체결한 뒤 지속적으로 순창군과 인연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축제 현장에서 고향사랑기부금도 기탁해 그 의미를 더했다.

유청길 회장은 “올해로 18회를 맞은 순창장류축제에서 전통 식문화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순창군과 함께 동행하며 도농교류 활성화를 위해 명인협회가 도울 수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도“농촌사랑 동행순창을 통해 맺은 인연을 잊지 않고 나눔으로 화답해 주신 대한민국식품명인협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을 통해 ‘군민 모두가 행복한 순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