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산업박람회 익산거점투어 추진
  • 최준필 기자
  • 등록 2023-10-16 11:25:42
기사수정
  • 오는 25~28일까지 4일간 전국 시·군 실무자, 익산시 거점 투어프로그램 참여

[익산=뉴전북] 익산시는 오는 25~28일까지 4일간‘2023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기간 전국 시군 실무자를 대상으로 도시재생 거점시설 투어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시는 전국 실무자들이 익산시 도시재생사례를 토대로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도시재생사업을 더욱 효과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거점 투어프로그램은 익산청년시청을 시작으로 익산시 중앙동 문화예술의거리음식식품교육문화원(공유주방,계화림), 중매서커뮤니티센터글로벌문화관(전통의상체험순으로 진행된다.


청년시청은 청년들을 위한 공간으로 익산시 도시재생뉴딜거점시설 1호이며음식식품교육문화원은 지역을 살리고 지역경제활성화에 초점을 둔 도시재생 플랫폼이다.


중매서커뮤니티센터는 중매서시장내에서청년들과 시장상인들익산시민들이 만나는 커뮤니티장소로 활용되고 있으며 익산글로벌문화관은 다문화 및 문화다양성에 맞추어 도시재생사업 일환으로 추진되어 운영 중이다.


거점 투어 참가자들은 익산청년시청에서 주민거버넌스를 통해 제작된 통계피 양말목 공예업사이클링 컵홀더 DIY 프로그램을 체험한다.


시 관계자는 익산을 방문하는 전국의 도시재생 관계자분들이 익산의 다양한 거점시설을 돌아보고 자신들의 지역에 맞는 도시재생사업 발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더불어 박람회 기간 동안 익산시의 대표 축제인 익산 천만송이국화축제의 매력도 함께 느끼보시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준필 기자 newjbnews2020@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