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 어르신 노후준비서비스 교육 실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3-10-10 22:35:48
기사수정
  • 노년의 삶이 즐거울 수 있도록 교육프로그램 진행


[진안=뉴전북]진안군(군수 전춘성)은 지난 10일 안천면행정복지센터에서 제8기 찾아가는 안천면 노인대학생 40명을 대상으로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연금공단 전주완주지사 노후준비서비스팀 윤영섭 과장을 초빙하여일상이 행복해지는 대인관계 기술이라는 주제로 기준관점감정 이해하기, 관계로부터 행복해지는 방법 등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예를 들어 쉽게 설명해 주니 이해하기 편했고, 노후에 좀 더 보람차고 즐거운 일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준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8대 공약사업 중의 하나인 노후준비지원 프로그램 사업은 지난 3월부터 이번 교육을 포함하여 총 19회 실시하였으며 1,420명의 노인대학생, 노인일자리 참여자, 건강복지프로그램 참여자, 노인복지관 이용자에게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을 실시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2024년에도 다양한 노후준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진안군 어르신들이 노년의 삶을 미리 준비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진안군 관계자는노후준비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중요시되고 있어 진안군은 앞으로도 노후준비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