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니스트 이형권
※홍삼스파 & 전북 간호조무사협회 MOU
※휴가라도 내고 가야 할 최고의 힐링 장소
지난 달 31일 호텔 홍삼빌 세미나실에서 전라북도 간호조무사협회(회장 이선옥)와 진안 홍삼스파(본부장 이정희)와의 업무협약(MOU)식을 체결 하였습니다.
필자는 전라북도 간호조무사협회의 자문위원으로 참석하였습니다. 이 자리에는 전북 간호조무사협회 이선옥회장을 비롯한 김해란 수석부회장. 장미숙 부회장. 진안홍삼스파 이정희본부장이 참석하였습니다.
전라북도 간호조무사협회 1만여 명의 회원들은 금번 홍삼스파와의 업무협약을 통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안 홍삼스파 업무체결은 간호조무사 회원증을 제시하면 동반가족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선옥 간호조무사 회장은 도내 1만여명의 회원들에게 몸과 마음의 쉼터가 될 수 있는 홍삼스파에서 힐링의 시간이 되고 진안 경제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회장으로서 회원의 권익을 우선 생각하였습니다.
진안의 홍삼스파는 마이산 북부에 국내 최대규모의 홍삼스파 시설과
홍삼 빌 호텔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업무협약 체결 후 인근의 식당에서 진안 흑돼지를 메뉴로 하는 맛있는 점심 오찬을 함께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는 진안 한라관광 이태수 대표가 참석하시어 섬김 봉사를 하셨습니다. 한라관광의 이태수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찬 후 진안홍삼스파 이정희본부장의 안내에따라 홍삼 빌 호텔의 시설을 둘러보았습니다. 산뜻하게 단장한 홍삼 빌 호텔은 정갈하였고 객실 안 창밖에 펼쳐지는마이산의 기품있는 정기는 에너지를 온 몸으로 빨아들일 듯한 힐링의 공간이었습니다.
이어서 홍삼스파 체험을 하기 위해 안내 데스크에서 갈아 입을 옷과 모자 그리고 열쇠를 받아들고 샤워실로 향했습니다. 샤워 후 옷을 갈아입고 엘리베이터로 2층에 도착하면 친절한 안내요원이 반갑게 맞이합니다.
안내직원은 먼저 아로마테라피 개인용 욕조로 안내하였습니다. 안내원이 나누어 준 홍삼 입욕제를 물속에 풀고 들어 누워 눈을지긋이 감고 월풀을 즐기다보면 몸과 마음은 상쾌함에 하늘을 나르는 느낌이었습니다.
다음으로 안내된 방은 따뜻한 스톤 침대에 기대어 편안히 있는 중 잠시 후 바닥 거품 발생기에서 홍삼거품이 끊임없이 솟아나고 있었습니다. 홍삼의 향기가 피어나는 풍성한 거품을 이용한 전신 맛사지는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한다는 안내에 얼굴을 포함한 온 몸을 연신 쓸어내렸습니다.
이 정도 홍삼의 향기와 거품을 생성 할 정도라면 많은 유지비용이 들어갈 거라는 생각을 해 보았지만 홍삼스파측의 고객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배려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혹 눈으로 거품이 들어갈 경우를 염려하여 스톤 침대 옆 개인별 샤워꼭지가 설치되어 있음은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심에 감동을 받았습니다.
일정시간이 지나자 더 이상의 홍삼거품은 생성되지 않았고 이어서 천장에서 폭포수 같은 샤워 물이 쏟아져 내렸습니다. 이 얼마나 상쾌하고 기분이 좋은지 온 몸에 달라붙어 있는 홍삼 거품은 순식간에 씻겨 사라졌습니다.
이곳 홍삼 스파에서 거품을 이용한 전신 맛사지는 최고의 기대되는 프로그램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다음 코스는 넓다란 스톤 의자에 앉아 안내직원이 내미는 홍삼머드팩을 얼굴과 온 몸에 바르면 피부가 예뻐진다는 설명이었습니다.
분위기 있는 여러 색깔의 조명이 변화되는 모습을 느끼며 명상에 잠기다보면 몸과 마음은 저절로 힐링이 되어지며 세상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났습니다.
이곳 벽면에도 머드팩을 얼굴에 바르다 실수로 눈에 들어 갈 경우를 대비하여 샤워꼭지가 바로 옆에 준비되어 있는 배려심을 볼 수 있었습니다. 머드 팩 일정 시간이 흐르자 천장과 사방에서 뿜어져 나오는 온수 물줄기는 온 몸을 휘감으며 몸에 바른 머드 팩의 이물질을 깨끗하게 씻기어 내렸습니다.
다음 안내된 코스는 젖은 몸을 말릴 수 있도록 원통형의 방에 개별 의자가 빙 둘러있는 의자에 앉으면 따뜻한 바람이 천장에서 쏟아집니다. 따스한 온풍은 벽면에 부딪히어 사방으로 더운 바람이 흩어지고 온 몸을 순식간에 데피어 줍니다.
머드 팩을 마친 몸은 금새 보송 보송해지고 몸과 마음이 저절로 힐링이 되는 순간입니다 원통형 건조 방 안의 가운데 또 다른 방에는 시원한 에어컨 시설로 냉.온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어 효과를 높여줍니다.
다음 안내 방은 허브 테라피 룸입니다. 돗자리가 깔린 개인별 침대에 누우니 허브향이 은은하게 흐르고 따스한 온기는 편안한 수면을 유도합니다.
잔잔한 힐링 음악소리를 들으며 눈을 지긋이 감고 있노라면 이곳 홍삼스파의 진면목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좋은 곳이 전주 도심에 있다면 고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룰텐데하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일상의 스트레스를 벗어나 몸과 마음이 찌뿌둥할 때 진안의 홍삼스파를 찾는다면 힐링과 긍정의 에너지를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색다른 오감만족의 효험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가운데 대형 풀장에는다양한 물줄기가 부위별로 맛사지 할 수 있는 월풀 시스템이 갖춰져 고객들에게 또 한번 감동을 선사합니다. 수중침대에 누워 버튼을 누르면 온 몸으로 물줄기가 맛사지를 하는가하면 코스별로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 맛사지를 할 수 있는
첨단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어 물밖으로 나가고 싶지않은 생각은 어린시절 시냇가에서 하루종일 멱감았던 기억이 생각났습니다. 안쪽 사운드플로팅 실내에는 머리에 공기를 주입한 튜브를 뒷목에 받치면 자신의 몸은 어느 덧 수면위로 떠올라 물결위에 몸을 맡기며 수중음악을 듣다보면 태아가 엄마의 양수에 있는 느낌 그대로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마지막 하늘정원 옥상에는 마이산이 한눈에 바라다 보이며 대형 월풀욕조와 기능성 바데풀의 노천탕이 천연 목재바닥과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하늘정원 위의 따가운 햇살과 마이산에서 불어오는 대자연의 기운을 온 몸으로 받으며 떠나고 싶지않은 홍삼 스파의 매력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필자는 진안의 홍삼스파를 MOU 체결을 통한 우연한 계기로 체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당초 물을 싫어하여 체험은 잠깐만 하고 나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입장을 했지만 코스별 체험 프로그램은 어느 덧 3시간이 넘도록 진행되었습니다.
직접 체험을 통하여 홍삼스파의 다양한 프로그램 매력에 푹 빠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입장료가 절대 아깝지 않는 홍삼 스파체험은 가족끼리, 친구끼리, 직장동료등과 함께 체험해 본다면 최고의 만족을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진안군의 홍삼스파는 단지 홍보가 되지 않아 많은 도민들이 이를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는 맛있는 음식을 먹고 나면 그 음식점에서 별도의 홍보비를 주지 않아도 저절로 많은 주위의 사람들에게 그 음식점을 입에서 입으로 홍보하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이곳 홍삼스파에서 체험한 필자는 자신있게 체험을 한번쯤 해볼 것을 권유합니다. 입장료는 혜택을 받는 수혜자에따라 약간씩 다르지만 체험을 하는 도중에 절대 비싸지 않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 입니다.
어떤 분은 일부러 휴가를 내고 홍삼 스파 호텔에서 1박을 하고 연 이틀간 스파를 즐기는 분도 많다합니다. 인근에 명인명품관 박물관 관람과 계단을 따라 마이산 등반을 하다보면 태조 이성계가 왕이되기 전 신선이 나타나
"이 금척으로 삼한 강토를 다스려 보아라" 하는 꿈을 꾸었고 왕이 될 수 있는 계시를 이곳 은수사절에서 받았다 합니다.
은수사에는 수령이 650년된 청실배나무가 경내에 자리잡고 있으며 왕의 용상뒤에 "일월오봉도"는 마이산을 남쪽에서 바라보고 그림을 그렸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마이산은 그 만큼 기운이 넘치는 산으로 이름 나 특정 일에는 서울및 전국에서 돈 많은 사업가 및 정치인들이 고급 승용차를 몰고 이곳을 찾아 명인명품관을 둘러보고 은수사를 오르 내리며 기운을 받고 간다는 소문이 자자합니다.
이번 주 주말에는 좋은 사람들과 함께 진안 홍삼 스파를 경험 해 보신다면 필자에게 감사의 댓글들이 아마 줄을 이을 것 입니다. 친절하게 안내해 주신 홍삼스파측의 직원들과 이정희 총괄 본부장의 따뜻한 배려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전라북도 간호조무사협회의 이선옥회장의 노력으로 도내 1만여명의 간호조무사에게 MOU를 통한 혜택은 스트레스로 시달린 회원들에게 큰 힐링의 쉼을 제공 할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