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안전체계 현장작동성 강화 추진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3-09-10 14:52:25
기사수정
  • -관리이사 안전보건관리책임자로서 산업, 보건, 건설, 이해관계자와 고객 안전을 포괄하는 현장 방문·점검 -공단의 안전 자율예방체계 확립을 위한 현장작동성 강화 방침 전달

[건강=뉴전북]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사장 직무대행 하유성)이 전국 보훈병원요양원 등을 방문해 전사적 안전 자율예방체계 확립과 현장작동성 강화에 나섰다.

 

공단 신임 전봉안 관리이사는 지난 811일부터 818일까지 실시한 1차 현장 방문을 통해 임·직원 및 노동조합의 의견 등을 수렴했다.

 

안전자율예방체계 확립과 더불어 현장작동성 강화를 위한 지원이 필요함을 추가 도출하여 이번 2차 방문 기관인 광주보훈병원 및 전주·광주보훈요양원과 현안에 대해 소통할 계획이다.

 

관리이사는 고객 안전관리, 협력업체 안전역량 강화, 중대재해 예방 이행체계, 건설공사 안전보건관리 등 전사적 안전보건활동을 점검했다.

 

추가적으로, 안전조직의 전문성 및 구성 지원 등을 통해 안전 자율예방체계 확립 및 현장작동성 확보 방안을 논의한다.

 

전봉안 관리이사는 안전과 직결된 현장 근로자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위험요소를 제거해 나갈 것과 이를 위해임직원과 더불어, 모든 이해관계자와 고객의 안전을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수라며, “안전보건관리책임자로서 항상 소통하고 현장작동성 강화를 위한 지원에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daum.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