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1주년 맞은 군산시 금강시립도서관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3-08-21 23:26:38
기사수정
  • 편안하게 찾아 갈 수 있는 도서관


[군산=뉴전북] 최근 군산시에는 1주년 생일을 맞은 공공도서관이 있다군산시 궁포 3로에 위치한 군산시립 금강도서관이 그곳이다1주년을 맞은 금강도서관은 이날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하는 모습이 분주해 보였다마치 아이의 생일을 정성껏 준비하는 부모님의 모습과 같았다.

 

지난 1년을 돌아보면 금강도서관은 여느 공공시립도서관과 다른 모습을 보여왔다.

먼저는 정형화된 구조에서 벗어난 인테리어가 감각적으로 느껴지고, 움직이는 동선이 편안하게 되어 있어 실내와 실외를 다니기에 불편함이 없다.

최근에는 학생들과 취중생의 수가 늘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학구열 가득한 학생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 책장에 책이 빼곡하게 정리되어 있지 않고 사이사이 틈을 주고 정리가 되어 있어 숨통 트이는 여유로움을 책장에서도 느낄 수 있다.

 

  

1층에는 유아부터 초등학생 그리고 아이들의 엄마,아빠를 볼 수 있다물론, 책을 읽는 다양한 모습도 볼 수 있다흡사 집의 거실과도 같고 다락방 같기도 한 공간에서도 책을 읽는다.

 

또한, 도서관 실내 질서 유지에도 신경을 쓰는 모습도 보인다.

실내가 조용할 수 있고 다른 사람에게 피해가 가지 않토록 지킴이 선생님이 항상 순회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도서관은 필요에 의해 찾는 공간이지만, 그 곳에서 누군가는 생각을 정리하고 누군가는 꿈을 꾸는 장소가 되어준다.

금강도서관이 사람들에게 그 역할을 잘 해줄 것을 믿게 만든다.

지금처럼 사람들과 가깝게 지낼 수 있는 공공 도서관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꾸준한 발전이 있기를 기원한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