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임실군가족센터, 가족N북카페 업무 협약 체결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3-08-10 19:32:51
기사수정
  • 임실시니어클럽과 협약, 다문화가족 여성과 어르신들 안정적 일자리 창출


[임실=뉴전북] 전북 임실군가족센터가 지난 8일 임실읍행복누리원 1층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내‘가족 N북카페’ 운영을 위해 임실시니어클럽(관장 김윤호)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임실읍행복누리원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내 북카페를 임실시니어클럽과 연계하여 운영한다.

가족 N북카페는 오는 9월부터 임실시니어클럽에서 운영 예정이며, 양 기관은 다문화가족 여성과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다문화가족과 노인일자리사업 협력으로 다문화 여성 일자리 개발과 지역 노인의 일자리 확대 등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카페를 통해 다문화가족과 지역 주민에게 열린 다양한 문화 교류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자리를 제공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큰 의의가 있다.
심 민 군수는 “임실읍행복누리원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 내에 카페를 운영함으로써 사회참여 욕구가 있는 다문화여성 및 노인에게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주민에게 항시 다양한 문화 교류의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가족센터는 다문화가족의 한국 사회 조기 적응 및 사회 경제적 자립 지원을 도모하고 한부모‧조손‧이혼위기가족 등 가족기능이 약화된 가족 및 저소득 취약계층 가족을 우선적으로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다문화가족뿐만 아니라 일반 가정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사회적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