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제시,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회의
  • 이연희 기자
  • 등록 2023-07-20 15:55:03
기사수정
  • 김제새일이 당신의 빛나는 내일을 응원합니다

[김제=뉴전북] 김제시(시장 정성주) 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20일 경력단절 여성 직업교육훈련 ‘정리수납전문가 양성과정’의 취·창업지원과 연계 의견수렴을 위해 관계기관과 일자리 협력망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기업체 및 사회복지기관 인사담당자와 직업훈련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생에게 새로운 일터 진입을 위한 정보교류 기회를 마련했다.

이 자리는 교육생들에게는 맞춤형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을 양성·발굴하여 적극적인 취업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기회였다.

본 과정은 오는 8월 1일 개강해 주 5일 (월~금요일) 1일 4시간씩 40일간 진행되며 전액 국비 지원으로 해당 분야로 취업, 창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교육과 실습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다.

김제시는 노인 세대의 증가 및 여성의 사회진출, 가족 구조 형태 변화에 따라 가사노동의 사회화 욕구가 점차 증대되고 있는 사회 변화로 발생하는 정리수납전문가의 필요성을 반영하여 본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서효연 김제여성새일센터 센터장은 “일자리 협력망을 통해 교육생 취업 연계 방안 논의와 원활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의견을 나누고, 여성의 사회활동 확대를 위해 새일센터와 관계기관이 공동 노력을 결의하는 데 큰 의미를 뒀다”라며 “지속적인 네트워크로 향후 여성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은 물론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일자리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연희 기자 hbday-@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