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 학교폭력예방 토크콘서트 개최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3-07-13 23:23:09
기사수정
  • 학교 폭력 예방하고 건전한 또래 문화 조성

[진안=뉴전북]진안 군은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해 13일 진안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토크 콘서트 ‘클라스가 다른 리다오 스타’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 폭력을 예방하고 건전한 또래 문화를 조성해 청소년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영위하도록 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토크 콘서트에 상담 동아리 청소년이 패널로 참여해 또래 관계, 학습, 진로 등 학생들의 다양한 고민을 듣고 이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등 각자의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고 학교 폭력 문제를 공식적으로 다루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학교 폭력 예방 퀴즈 대회를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학교 폭력 예방의 개념, 대응법, 예방법 등에 대한 실질적인 지식을 배우는 장이 되었으며, 이와 더불어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우리들의 다짐’을 외치며 실천 결의를 다지는 시간도 마련되어 스스로 학교 폭력 예방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안 군 관계자는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다소 무거운 주제인 학교 폭력을 비교적 가벼우면서도 학생들의 사례 중심으로 진행되어 청소년들이 자유로운 분위기 가운데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향후에도 학생들의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 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 폭력 근절을 위해 학교 폭력 예방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건강한 또래 문화 조성 및 즐거운 학교생활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