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학부모 만나 교육 현장 목소리 청취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3-07-06 17:40:45
기사수정
  • 찾아가는 교육간담회 용진읍서 개최


[완주=뉴전북] 완주군이 용진읍에서 학부모들을 만나 교육 현안을 교류하고, 더 나은 교육여건 개선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6일 완주군은 최근 용진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학부모, 학교교육청 관계자, 지역구 의원 등 30여명과 함께 교육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교육 및 돌봄 등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완주군에서 마련한 자리로 군은 지역별로 찾아가는 교육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군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교육지원사업을 교육기관과 학부모들에게 안내하고, 학부모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특히, 학교 방과후 프로그램 개선 방과후 전담기관 필요 교통문제 학부모 자치공간 확보 구 용진보건지소 활용계획 등이 심도있게 논의됐다.

참석한 학부모 대표는 완주군, 의회, 완주교육지원청, 용진읍, 각 학교와 교육 돌봄에 대한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뜻깊었다완주군에서 아이를 키우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행정에서 더욱 노력을 기울여 줬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전라북도의회 권요안 의원, 완주군의회 성중기 운영위원장, 심부건 자치행정위원장, 유이수 산업건설위원장은 교육환경개선은 물론, 아이를 둔 근로자에 대한 배려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입을 모으며 이어지는 간담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군 교육아동복지과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 많은 학부모들이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간담회 결과를 교육청 및 유관부서와 공유하고,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이영임 기자 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