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완주군, 상반기 해피맘‧파워맘 임산부교실 종강
  • 이영임 기자
  • 등록 2023-07-03 21:17:27
기사수정
  • 부모역할․신생아 돌보기․모유수유 등 프로그램 운영… 8월 재개

 


[완주=뉴전북]완주군이 관내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을 대상으로 운영한 해피맘파워맘 임산부교실을 종강했다.

 

3일 완주군에 따르면 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총 12회의 임산부교실을 운영했다.

 

모바일 앱(밴드)를 통해 적극적인 부모역할 신생아 돌보기 모유수유 태교 키트 만들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150여명의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들이 참여해 매회 다른 콘텐츠를 제공해 임산부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모든 회기에 참여한 한 임산부는 임산부 교실에 참여하며 육아에 필요한 많은 정보들을 얻을 수 있어 감사했으며, 앞으로도 이런 교육이 지속적으로 진행되었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나타냈다.

 

완주군 보건소는 임산부 및 가임기 여성들에서 보다 더 유익하고 즐거운 임산부교실을 운영하기 위해 한 달간 재정비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반기 임산부 교실은 8월에 다시 시작할 예정이다.

 

유미경 보건소장은 건강한 출산과 양육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프로그램을 발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 보건소는 출산장려금,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지원사업, 산후건강관리 지원사업, 출산취약지역 임산부 이송지원사업, 출산축하용품 등 다양한 모자보건사업을 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영임 기자 taketaki6539@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