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4.3.5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newjb.kr/news/37067
발행일자: 2023/06/29  장현미
순창군 강천산 군립공원에서 자연의 신비와 멋을 만끽하세요!
- 오는 7월 1일부터 입장료 2,000원 인상, 인상된 입장료만큼 순창사랑상품권으로 환원 -


[순창=뉴전북] 전북 순창군 강천산 군립공원이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산책로, 등산로를 재정비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 피서객 맞이를 마쳤다.

군은 코로나가 완화되면서 올해는 예년보다 많은 피서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여 더 많은 탐방객들이 강천산의 계곡을 즐길 수 있는 공간 확보를 위해 계곡 양쪽 2m 정도를 평탄화하는 등 시설 재정비를 마무리했다.

아울러 공원 내 산책로에는 옥외용 벤치를 설치해 관광객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하고 화장실을 정비하는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관광객들이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군은 오는 7월 1일부터 강천산 관리의 선순환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련 조례를 바탕으로 입장료를 인상한다고 밝혔다.

변경된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군인 4,000원, 단체성인 4,500원, 단체 청소년․군인 3,500원이며 만 6세 이하, 만 65세 이상, 장애인, 국가유공자, 그리고 순창군민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특히, 군은 인상된 입장료 2,000원을 순창사랑상품권으로 돌려줌으로써, 상품권을 지역 내에서 사용하게 유도하여 관광객들이 순창에 머무르면서 소비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울러 군은 휴가철인 7월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일 야간개장을 운영하여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를 해소하고 강천산의 색다른 모습을 제공할 예정이다.

야간 운영 시간은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며 저녁 9시까지는 입장을 마쳐야 매표소부터 천우폭포까지 1.3km 구간을 산책하면서 반딧불 조명과 함께 다양한 빛과 스토리를 가미한 영상콘텐츠‘단월야행’을 감상할 수 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강천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 없이 가족과 행복한 추억을 가져갈 수 있도록 여름 성수기 준비에 최선을 다했다”며 “앞으로도 관광객이 안심하고 찾는 순창, 다시 찾고 싶은 순창을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라고 강조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기사 메일전송  구글플러스  핀터레스트 
 
이동사이트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