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치매안심센터-진안시니어클럽 치매 극복 위해 맞손 잡아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3-06-02 23:13:33
기사수정
  •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 현판식 열어

[진안=뉴전북]진안군 치매안심센터는 2일 진안군 치매안심센터 헤아림실에서 진안시니어클럽과‘치매 안심 사업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치매 극복 선도단체 지정 현판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진안시니어클럽 김완술 관장, 진안군 치매안심센터 송미경 센터장을 비롯해 치매 사업 관련 공무원, 진안시니어클럽 전 직원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진안시니어클럽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치매 안심 사업 자원을 발굴하고, 치매 환자와 가족이 치매가 있어도 살기 불편하지 않은 진안군 실현을 목적으로 체결됐다.

체결을 통해 진안군 치매안심센터는 진안시니어클럽 전 직원에게 치매 파트너 교육을 실시하고 진안시니어클럽을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했다. ‘치매 극복 선도단체’는 단체 구성원이 모두 치매 파트너 교육을 받고 치매 극복 활동 및 치매 친화적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하는 단체를 말한다.

이번에 치매 극복 선도단체로 지정된 시니어클럽의 전 직원은 올바른 치매 관련 정보 전달 및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 개선에 앞장서는 치매 파트너로서 활동하게 된다.

송미경 진안군 치매안심센터장(군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치매 극복 선도단체 양성으로 여러 단체와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치매 환자와 지역사회가 건강한 치매 안심 사회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