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순창군, 2023년도 명예감사관 12명 위촉장 수여 간담회 가져
  • 장현미 기자
  • 등록 2023-05-22 22:53:11
기사수정


[순창=뉴전북] 전북 순창군이 22일 군청 2층 영상회의실에서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감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위촉된 2023년도 순창군 명예감사관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에 위촉된 명예감사관들은 지역사회에서 활동적이고 신망이 있는 자로 순창읍 2명, 그 외 각 면별로 1명씩을 읍·면장을 추천을 통해 총 12명을 구성했다.

명예감사관 제도는 군민의 직접적인 감사 참여를 위한 방안으로써 위촉된 명예감사관은 위법하고 부당한 사항이나 공직사회 부정부패행위를 제보할 뿐만 아니라 우수 수범사례를 발굴하는 등 현장 위주의 감사행정 직무를 1년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위촉장 수여 후 간담회에서는 2023년도 명예감사관 운영계획 및 군정 발전을 위한 명예감사관의 활동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명예감사관으로 위촉된 김 모 씨는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 공직사회의 부조리나 비위행위 등을 적극적으로 제보하겠다”면서 “명예감사관으로서 지역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명예감사관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우리 군 행정을 보다 투명하고 청렴하게 만드는 밑바탕이 될 것이다”면서 “명예감사관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기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현미 기자 rose9438@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