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진안군, 중국 상락시와 우호협력 강화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3-03-28 20:59:14
기사수정
  •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관련 진안군 자원에 대한 내실있는 교류협력 방안 모색

[진안=뉴전북]진안군은 28일 중국 내 우호 도시인 섬서성 상락시와 협력 관계 강화를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군에 따르면 중국 섬서성 상락시 짜오 난 부주임 등 정부 공무원 및 경제무역 단 21명이 진안군을 방문해 우호 교류 심화를 위한 협약서 체결 및 관내 홍삼 관련 기관 등을 방문과 내실 있는 교류 협력 방안 모색에 나섰다.

진안군은 2012년 중국 섬서성 상락시 내 ‘진안현’이라는 지명이 인연이 돼 양 도시 간 우의 증진을 위한 국제교류를 이어가다 2015년 우호 협력 도시 결연을 체결하고, 코로나19 확산 전까지 상호 방문을 통해 본격적인 우호 관계를 맺으며 긴 인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방문에서 상 록이 관계자들은 진안홍삼연구소를 시찰하며 진안홍삼 산업 정책에 대해 청취하고, 홍삼 한방센터를 견학하는 등 중국 내에서 주목 받고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관련된 진안군의 자원에 대해서도 큰 관심을 표하며 관련 교류에 대해서도 방안 마련에 공동으로 나서기로 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제정세와 코로나19라는 어려움 속에서도 협력관계를 이어 나갈 수 있었던 것은 서로에 대한 배려와 신뢰라는 바탕 덕분”이라며 “이번 방문으로 양 지역은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며, 상호 발전을 이루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