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일자리 잡(JOB)아라!, 완주여성일자리학교 개강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3-03-20 23:07:25
기사수정
  • 바리스타‧시니어브레인‧생산품질관리 등 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

[완주=뉴전북]완주군 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신상철, 이하 새일센터)가  ‘완주여성일자리학교 개강식’을 열었다.

20일 오후 완주군 일자리 지원센터 2층 교육장에서 열린 개강식에는 유희태 완주군수와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을 비롯해 강사진, 교육생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직업교육훈련은 경력 단절 여성의 직업능력을 개발하고 재취업 지원 등 취·창업 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총 5개 과정을 진행한다.

세부 과정으로 △빈집 코디네이터 창업 과정(15명) △취약계층 커피 바리스타 양성 과정(15명) △시니어브레인교육 지도사 자격증 과정(15명) △생산 품질관리 전문인력 양성 과정(15명) △생산제조 전문인력 양성 과정(15명) 등으로 교육생은 지난 2월부터 모집하고 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세상을 움직이는 강한 힘은 여성에게 있고 그 능력으로 지역을 이끄는 경제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울타리가 되겠다”며 “교육생 모두 끝까지 완주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 여성새일센터는 여성 새일 인턴제, 경력 단절 여성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등 여성 일자리를 지원하는 전문기관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취·창업 및 교육 등에 관심이 있는 경우 새일센터에 문의(262 –1780~3), 홈페이지(http://www.wanjusaeil.or.kr)를 통해서도 더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