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국민이 제안하고 풀어가는 생업 규제 혁신 공모전 개최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3-02-16 13:23:56
기사수정
  • -기업 경영활동 제약 해소·소상공인 생업여건 개선 등 -3월 31일까지 접수, 우수제안 상장·부상품 수여

[도정=뉴전북] 전북도에서는 행정안전부와 함께 ‘2023년 기업(생업) 경영환경 규제혁신 공모전3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의 경영활동 제약 해소, 소상공인 생업 여건 개선, 신산업 분야 규제 합리화, 일자리 창출, 취업창업 기회 확대 등 국민 살림살이 관련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공모 참여는 전북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과 단체, 대학, 학회, 협회, 경제(직능)단체에서도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행정안전부 누리집과 전라북도 누리집에서 서식을 받아 내용을 작성 후 전자우편 또는 전라북도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된 제안은 전문가 검토, 소관부처 협의 및 심사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7월 우수과제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우수 제안자로 선정되면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함께 최우수 1명에게 100만 원, 우수 2명에 각 50만 원, 장려 17명에 각 10만 원 상당의 부상품이 지급된다.

 

김희옥 전북도 기업애로해소단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에 불편을 주는 불합리한 규제를 적극 발굴해 기업(생업)경영환경을 개선하고 국민이 체감하는 민생 규제 혁신을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