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군산시,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 뇌건강 기억이음 치매예방교실 운영
  • 유현경 기자
  • 등록 2023-02-14 10:29:21
기사수정
  • 기억력 증진 및 정서 안정을 제공

 

[군산=뉴전북] 군산시보건소는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3월부터 5월까지 소룡·미성동 등 서부지역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오는 매주 화·요일 뇌건강 기억이음 치매예방교실을 운영할 예정, 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사회활동 감소 등으로 노년기에 찾아오는 소외감 및 생활 활력 저하로 인해 뇌 활동과 심리적 건강관리가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기억력 증진 및 정서 안정을 제공함으로 치매로의 이환을 사전에 방지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두뇌건강 놀이책 등 인지강화 학습, 미술·음악 등 인지자극 프로그램, 노인 레크레이션 및 관절튼튼 실버체조, 힐링타임 원예체험 교실, 뇌 건강! 신체 건강! 챙기기 월명산 숲길 걷기, 기억력 향상 영양교육 및 조리실습, 노인 학대·우울증·자살 등 예방 교육, 건강한 치아 관리를 위한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해 뇌건강과 삶의 활력을 주기위해 추진 됐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프로그램 전·후 건강기초검사 및 치매선별검사, 노인우울척도검사, 기억감퇴평가를 실시해 유소견자는 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는 등 맞춤형 건강상담이 이뤄진다. , 실버체조를 계속하기 원하는 어르신들은 동아리에 가입함으로써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서정석 보건행정과장은앞으로도 서부지역 어르신들의 치매 예방과 건강한 노후 생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제공할 계획이므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유현경 기자 hhhh0608@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