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종훈 경제부지사, 전북농업기술원 방문 주요 농촌진흥사업, 영농현안 점검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3-02-09 09:22:44
기사수정
  • -농촌진흥 주요사업 및 영농 현안 보고받고 직원들 격려 -김 부지사“농·생명산업수도에 걸맞은 농업‧농촌 만들어 달라”당부

[도정=뉴전북] 김종훈 전북도 경제부지사는 지난 8일 농업기술원을 방문해 주요 농촌진흥사업과 영농현안을 점검하고 연구·지도사업이 농·생명산업 수도와 스마트농업을 구축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도록 당부했다.

 

먼저 김 부지사는 박동구 전북농업기술원장에게 지난해 사업 추진 성과와 디지털농업, 치유농업 등 중점 추진 과제 및 현안업무를 보고받았다.

 

이 자리에서 김 부지사는기후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주요 식량작물의 자급률을 향상하고 농업·농촌을 미래성장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 확대와 기술지원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현장의 애로를 해소하는 현장 밀착형 사업, 청년 농업인 유입을 촉진해 농·생명산업수도에 걸맞은 농업·농촌을 만들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서 김 부지사는 농업기술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농업 연구시설인 식물의학 실험실(병해충 진단·방제연구), 종합분석센터(토양,비료 등 분석), 장미 신품종 육성 온실, 화훼종묘 보급센터(프리지아 유리온실)의 연구내용을 보고 받고 스마트농업 실현을 위해 모든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격려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