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장수군 설 명절 행복꾸러미로 만들어가는 행복장수 실현
  • 정나영 기자
  • 등록 2023-01-18 19:01:33
기사수정
  • 어려운 이웃에 행복꾸러미 300개 지원, 이웃돕기 기탁

[장수=뉴전북]장수군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역농산물 및 간편 식품 등으로 꾸려진 행복 꾸러미 세트 300개를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정성스럽게 포장된 복 꾸러미는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8종)과 국거리, 김, 즉석밥 등 17종의 먹거리 꾸러미로 구성된 세트(10만 원 상당)다.

이 꾸러미는 설을 앞두고 시행되는 ‘행복 장수’ 실현의 일환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장수군에 기부된 소중한 이웃돕기 성금을 재원으로 마련됐으며, 장수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최훈식, 민간위원장 고강영)가 주관해 읍·면 협의체 등의 도움을 통해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

17일 설 명절을 앞두고 현금 및 현물 지정 기탁도 줄을 이었다.

장수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광순)와 장수군 의용소방대 연합회(회장 김재문)는 회원들의 성금 모금을 통해 각각 현금 100만 원과 200만 원을 현금 지정 기탁했다.

주식회사 피코바이오(대표 민주홍)에서도 쌀(20kg) 40포(200만 원 상당)를 장수군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현물 지정 기탁했다.

최훈식 군수는 “설 명절을 앞두고 상대적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에 대한 보살핌과 지원이 최대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지난 2020년부터 생활의 어려움이 있으나 법적인 제도로 인해 복지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 가구를 중점으로 행복 꾸러미 나눔 사업을 지속 추진해오고 있다.




정나영 기자wink0422@naver.com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