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기식 병무청장, 병역명문가 예우한 김관영 지사에 감사 표해와
  • 박은순 기자
  • 등록 2023-01-04 17:49:16
기사수정
  • -전북도, 지난해 12월 도내 병역명문가에 감사 서한문 전달 -김 지사,“병역명문가 예우와 지원 확대에 노력”화답

[도정=뉴전북] 전북도가 병역명문가에 김관영 도지사 명의의 감사 서한문을 전달한 일과 관련해 이기식 병무청장이 감사를 전해왔다.

 

이기식 병무청장은 전북도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신 병역명문가에게 서한문을 통해 존경의 마음을 표해주신 데 대해 서면으로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감사 서한문을 지난해 1227일 도에 전달했다.

 

이 청장은 서한문을 통해 전북지역 병역명문가를 위해 지사님께서 보내주신 감사 서한문과 조례 제정 등을 통한 다양한 예우 정책은 신성한 병역의무의 중요성을 국민에게 일깨워주는 소중한 기회가 됐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병무청은 병역을 성실히 이행하신 분들이 예우받고 존경받을 수 있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 청장의 감사 답신을 받고 병역을 이행한 사람이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시·군과 협조해 병역명문가 우대시설 확충 등 더 많은 병역명문가들이 탄생할 수 있도록 예우와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북도는 지난해 12월 병역의무를 명예롭게 이행해 모범이 되는 도내 병역명문 234가문에 서한문을 전달했다.

 

박은순 기자 newjbnews2020@hanmail.net

0
회원로그인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